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행, 취소발행 하는 방법
작년에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가 중복발행된게 있어서 오늘 수정 발행을 했는데요~
저도 처음해보는거라,,, 인터넷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행, 취소발행" 막 찾아서 좀전에 겨우 했다는~ ㅎㅎ
저 같은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간단히 정리해봅니다.
그림 순서대로 하시면 간단하게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행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먼저 국세청e세로에 들어가세요
http://www.esero.go.kr/
그리고 로그인을 하시구요... 공인인증서로 하시면됩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있지 않으면 공인인증서관리에서 인증서 등록부터 하시구요
(홈페이지 상단에 공인인증서관리 보이시죠)
로그인 되었으면 아래 빨간색 원으로 보시된~
"수정발급" 버튼을 누르세요^^
수정발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파란색 박스가 보이시죠,,, 승인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아,,, 이거 어떻게 찾아야하지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르시면 그 아래서,, 모르는 경우에서 조회를 하셔도 되구요~
상단,,, 조회, 통계 탭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눌러보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수정발행 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날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조회기간은 간격은 한달기준이네요...
조회를 해보시면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 리스트가 나옵니다.
거기에 보시면 승인번호가 보이시죠,,,,
그 승인번호를 아까 그자리에 넣으시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수정세금계산서 발급하는 사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중발급인지, 계약해지인지 등등,,,,~
선택을 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수정발급 화면이 나옵니다.
내용 확인하시고 발급 버튼을 누르면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행이 완료되는겁니다.^^
어때요?
그렇게 어렵지 않죠^^
참,,,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행이 제대로 되었는지는~
조회로 들어가서 발행한 날짜에 가서 보시면 수정발행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해보세요~
이상,,,,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행, 취소발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