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2013. 3. 8. 16:30
728x90
반응형

허리디스크는 어떤 척추질환?

 

 

계속 허리가 안좋아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기도 했는데~

허리디스크는 아니라고 하고 근육이 뭉쳤다고만 하는데~

아,,,  정말 힘드네요.

 

내일은 맹인안마사에게 안마 받으러 갈려고 예약해두었네요.

 

허리도 안좋고해서 이번에 척추질환에 대해서 함 알아볼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 "허리디스크"입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가능 흔한 척추질환이 아닌가?싶네요.

 

 

 

허리디스크는 예전에는 나이가 많으신분들이 걸리는, 발견되는 척추질환이였는데요.

요즈음은 젊은분들도 많이 발견되죠.

 

생활습관이나 여러 요인들이 있을걸로 보입니다.

 

허리디스크는 한마디로 디스크가 탈출되어서 요추신경을 압박하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정말 당해보지 않은 사람이 이 고통 모르죠...ㅠㅠ

 

허리에 관한 스트레스나  자세가 바르지않거나~

운동이 부족해서 허리근육이 약해지면서 척추에 무리가 가서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아주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수술보다는 치료로 낫게하는게 좋다고합니다.

 

허리관리를 잘해서 걸리지않는게 제일좋지만,

허리디스크가 의심이 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게 최고일듯 하네요.

 

아놔,,, 내일 안마받고 좀 나아졌으면 좋겠네요.

 

 

다음번에는 "척주협착증"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반응형

'Medic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리디스크 예방법 알아보기  (0) 2013.04.18
탈모 예방법 어떤게 있을까요?  (0) 2013.04.17
목운동과 목디스크 예방  (0) 2013.04.05
Posted by 엔파크